건강을 해치는 나쁜 습관 BEST 6

건강을 해치는 나쁜 습관 BEST 6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하루종일 집에서 갇혀있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특히 재택근무를 하는 분이라면 오늘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건강을 해치는 나쁜 습관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만약, 내가 하는 행동과 일치하는 것이 있다면 건강을 더 해치기 전에 빨리 고칠 필요가 있습니다. 



1. 하루 종일 앉아 있다

미국에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미국인 86%가 하루종일 앉아서 생활한답니다. 차에서 앉아있는 시간, 회사에서 앉아있는 시간, 집에서 소파에 앉아서 TV 시청 등. 하루동안 이렇게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대략 13시간이라니.. 엄청난 시간입니다. 이렇게 장시간 앉아 있는 행동은 암, 당뇨, 혈전 등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정신적으로 집중력 및 생산성을 급격히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2.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다

흔히 수면부족이 만병의 근원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수면부족은 고혈압, 염증, 당뇨병, 우울증, 심장질환, 비만 등 여러질환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수면을 방해하는 카페인 섭취와 술을 줄이고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을 더 확보하기 바랍니다. 



3. 아침 커피는 독이다

요즘 모닝커피가 유행처럼 되버렸습니다. 언제부터 그랬던가요? 물론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당뇨병 발병 위험을 감소시킨다는 말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름 아침부터 커피를 마시는 것은 삼가하기 바랍니다. 우리 몸은 잠자는 동안 몸의 탈수화가 진해되는데 일어나자마자 커피를 마신다면 수분 부족현상을 더 악화시킬 뿐 입니다. 아침에는 커피보다 물 한컵이 더 보약입니다. 



4. 너무 빨리 식사한다

바쁜 일상에서 여유로운 식사시간을 확보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직장생활하다보면 밥이 코로 드가는지 입으로 드가는지 알 수도 없습니다. 그냥 밀어넣는다는 표현이 더 맞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아무생각없이 빨리 먹으면 과식을 하게 되고 체중증가와 소화기관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최대한 식사시간을 늘려보시고 음식을 많이 씹는 노력을 의식적으로 해야합니다. 



5.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한다

손바닥만한 스마트폰을 보느라 연신 고개를 숙인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러면 목 디스크와 인대에 심한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최대한 스마트폰을 눈높이와 수평으로 맞추고 턱을 가볍게 당기면서 보고, 허리를 곧게 편 자세로 사용하십시오. 스마트폰을 30분 봤다면 10분은 휴식을 취해서 눈과 목의 피로를 풀어주십시오



6. 칫솔이 더럽다

생각보다 칫솔에 대한 위생관념이 부족한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화장실에서 대소변을 보고 변기 뚜껑을 안닫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럼 그 입자들이 모두 근처에 있는 칫솔에 붙게 됩니다. 이 얼마나 더럽습니까. 욕실 창문을 열어두면 미세머지 입자도 모두 칫솔에 붙습니다. 그런 칫솔을 자주 교체하지 않는다면 변기물로 양치하는 것보다 더 위험합니다. 최대한 칫솔을 다른 입자들이 붙을 수 없는 방법으로 보관하고 자주 교체하십시오.


▼ 함께보면 도움되는 글 


 모두 행복하세요 

좋은 정보였다면,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