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젠 온수매트 라돈검출 논란 결과 궁금하네요..


침대 매트리스와 생리대에 이어 하이젠 온수매트에서까지 허용 기준치를 넘는 라돈이 검출되었어요ㅜ.ㅜ

오늘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하이젠 온수매트에 대한 라돈검출 언급때문에 홈페이지는 마비 사태까지 벌어졌다고 합니다. 일반 가정집용 온수매트에서 라돈이 검출됐다는 보도로 라돈 공포가 다시 시작될듯 싶네요..



아시다시피 라돈(Rn)은 무색 무미 무취의 방사성 기체 물질이에요. 방사선을 내기 때문에 고농도 라돈이 호흡기로 들어오면 폐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하이젠 온수매트 발암물질 논란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블로거는 하이젠 온수매트를 사용한 후 자녀가 기침을 하기 시작했다고 주장하기도 했구요.. 수치가 무려 16.9pCi/L 였다고 하는데 ... 무섭네요. 기준치의 4배 수준이랍니다. 



이와 관련해서 하이젠 온수매트를 제조한 업체는 한 달 동안 측정한 온수매트에서 정상 수치로 나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해명하고 제품 교체를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이날 라돈 검출 논란에 휩싸인 업체의 하이젠 온수매트 제품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결과가 궁금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