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19주차 증상 및 준비사항 예비엄마 필독


▣ 임신 19주


안녕하세요. 40주 기적 열여덟번째 글 입니다. 임신 19주가 되었습니다. 아랫배 중간지점에 임신선이 나타납니다. 이번 시간에는 임신 19주차 증상 및 신체변화와 태아성장 변화를 알아봅니다. 



■ 임신 19주차 신체적 변화

가슴이 커지고, 유두 주변의 검은 부분이 점차 넓어집니다. 간혹 따끔거리는 통증을 느낄 수 있고, 가슴 표면의 정맥이 두드러져 보입니다. 브래지어는 여유있는 사이즈를 착용해야 합니다. 유두를 지나치게 압박하지 마세요. 유선 발달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질에서 분비물이 증가합니다. 분비물 냄새가 심하고, 색이 푸르스름 하면, 감염을 의심해야 합니다. 항상 주의깊게 살펴보기 바랍니다. 면소재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 주의사항

임산부용 속옷을 착용하면, 태아를 보호하고 임산부의 몸매 보정효과도 있습니다. 별다른 이상이 없다면, 복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대는 허리가 처지는 것을 방지하고, 외부 충격으로 배를 보호합니다. 또한 태아를 바른 위치에 있게 도와 줍니다. 단 복대로 인해 혈액순환이 방해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합니다. 



■ 영양관리

태아가 성장하면서, 엄마의 칼슘을 빼았습니다. 칼슘 섭취를 늘려야 합니다. 



※ 참고사항

출산까지 가슴은 2컵 이상, 허리는 20cm 이상, 체중은 약 10kg정도 증가합니다. 속옷 준비시 참고하세요.


■ 태아성장

뇌가 크게 발달합니다. 엄마, 아빠 목소리를 기억하게 됩니다. 심장 박동이 강해지고, 아기의 표정도 풍부해집니다.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숱도 많아집니다. 눈썹과 속눈썹이 자라기 시작합니다. 크기는 약 13cm, 무게는 약 200g정도 입니다. 



■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임신 19주 증상 및 준비사항을 알아봤습니다. 도움되는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감은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