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25주차 증상 및 준비사항 예비엄마 필독


▣ 임신 25주


안녕하세요. 40주 기적 24번째 글 입니다. 임신 25주가 됐습니다. 자궁 크기가 축구공 만큼 커진 시기 입니다. 이번 시간은 임신 25주차 증상과 신체변화 및 태아성장 변화를 알아봅니다. 



■ 임신 25주차 신체적 변화

눈이 빛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건조한 느낌과 까칠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피부가 늘어나면서 모세혈관이 파열되어 튼살이 생깁니다. 튼살은 주로 복부, 유방, 종아리, 엉덩이 부위에 세로나 가로로 많이 생깁니다. 튼살은 자국이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튼살 예방법

- 미지근한 물로 매일 샤워하면서 수압을 이용해 가슴, 복부, 허벅지, 엉덩이 등 자극을 주어 탄력을 만든다

-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수분크림 또는 오일을 발라 마사지 한다

- 튼살이 예상되는 부위를 꼬집어준다

- 임산부용 거들을 사용한다

- 체중조절과 적당한 운동을 한다



■ 임신 중 피부와 머리

자주 세안을 하고, 수분과 유분을 보충해 줍니다. 임신 중 직사광선을 받지 않도록, 자외선 차단크림을 꼭 발라줍니다. 임신을 하면 머리숱이 많아지고 머리카락이 짙어질 수 있습니다. 평소 관리해서 거칠어지는 것을 방지하도록 노력합니다. 



■ 태아성장

피부는 불투명해지고, 불그스름한 빛을 띠게 됩니다. 피부는 아직 쭈글쭈글 합니다. 하지만 몸에 살이 붙으면서 점차 아기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태아의 크기는 약 22cm, 무게는 약 700g 정도 입니다.



■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임신 25주 증상 및 준비사항을 알아봤습니다. 도움되는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감은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