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10주차 증상 및 준비사항 예비엄마 필독


▣ 임신 10주


안녕하세요. 40주 기적 아홉번째 글 입니다. 임신 10주면, 롤러코스터처럼 감정 기복이 있을 시점입니다. 이번 시간은 임신 10주차 증상과 임산부의 감정적 변화 및 영양관리 등 준비사항을 알아봅니다.



■ 임신 10주차 감정적 변화

감정변화의 기복이 심해집니다. 사소한 것에 울기도 하고, 이랬다 저랬다 왔다갔다 합니다. 신체적 변화가 임산부의 기분을 좌지우지 하는 가장 큰 이유인 듯 합니다. 이런 감정 변화는 정상적입니다. 또한 임신기간 동안 지속 될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예방접종을 주의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많은 공간, 즉 전염병이 퍼질 가능성이 높은 곳은 가지 않도록 합니다. 질병과 전염병 노출은 태아에게 위험합니다. 주의 또 주의해야 합니다. 전염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는, 예방접종의 위험과 전염병 감염의 위험을 비교해서 어느쪽을 선택할 지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 참고사항

임산부가 풍진에 걸리면, 태아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풍진은 임신전에 꼭 면역성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임신 상태에서 풍진에 걸리면 유산이나 기형아 출산 위험이 있습니다. 


■ 영양관리

단백질 권장섭취량을 늘려야 합니다. 단백질은 태아와 자궁, 유방의 성장 및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저지방 살코기, 생선, 계란, 견과류 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임신 중 다이어트는 절대해서는 안됩니다. 적당한 운동을 하고, 균형잡힌 식사를 하면 좋습니다. 패스트푸드는 삼가하기 바랍니다. 깨끗하고 신선한 음식을 섭취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태아성장

10주가 끝날쯤, 배아기가 끝나고, 태아기가 시작됩니다. 태아의 선천적 기형은 10주 이전에 발생합니다. 태아기에 기형이 생길 위험성은 적습니다. 생명 유지에 필요한 주요 내장기관이 형성되기 시작합니다. 꼬리는 완벽히 사라집니다. 뇌도 빠르게 발달합니다. 심장도 거의 다 발달합니다. 생식기가 형성되지만 아직 성별구분은 힘듭니다. 태아의 크기는 약 3.5cm, 무게는 약 5g 정도 입니다.



■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임신 10주차 증상 및 준비사항을 알아봤습니다. 도움되는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감은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